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남 곡성 기차마을 데이트 코스, 가족여행 추천

곡성 기차마을은 전국 최대규모의 철도 박물관과 자동차 박물관, 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철도의 역사를 걷다 박물관에서는 철도 교통 수단의 변천사를 소개하며, 전국적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알아가기

곡성 기차마을은 전남 곡성군 석곡면에 위치한 문화유산촌입니다. 이곳은 고즈넉한 자연 경관에서 항구박물관, 자동차박물관, 그리고 철도박물관 등의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문화공연장,호텔 커타지 등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곡성 기차마을에서는 전국 최초의 철도 박물관인 "대한민국 철도의 역사를 걷다 박물관"과 자동차 박물관, LG그룹의 교육미술관, 신세계 해운대호텔 등이 있으며, "철도와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및 문화행사도 개최됩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테마 공원인 "기차리움"과 "기차시장", 미술관으로는 "커타지 레이크아트 뮤지엄"이 있습니다. 또한, 걷기,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힐링 코스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곡성 기차마을은 연중 다양한 전시와 문화 관련 행사가 열리며, 만국박람회 진행 시 뜨거운 인기를 끌어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추천코스

 

기차리움 10m 단위 고도로 도심 속을 이동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구름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형물과 연출, 기차갤러리 등을 통해 새롭게 만나는 기차 리움을 추천합니다. 커타지 레이크아트 뮤지엄 곡성 저수지 앞에 위치한 커타지 갤러리는 삶의 작은 순간들을 담은 예술작품들이 있습니다. 그림 속 이야기와 본격 했다고 추천합니다. 또한 다양한 리얼형 철도 모형도 즐길 수 있습니다. 철도 탐험대 하이킹 석곡역에서는 철도 탐험대 하이킹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넓은 하늘과 역사의 공기, 철도에서 만나는 신비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곡성 기차마을 내 문화재로 저장하는 계획도 있어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변먹거리

곡성 기차마을에서는 지역 맛집들이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인기 메뉴 Top 3은 '곡성도가니 삼겹살', '곡성떡갈비', '맵은모임뼈해장국'입니다. 이 맛집들은 지역에서 제공하는 산물과 산림을 사용하기 때문에 특유의 맛과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입장료

일반인: 4,000원 청소년(만 7세 ~ 18세): 3,000원 어린이(만 4세 ~ 6세): 2,000원 ※ 만 3세 이하,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과 보호자 1인은 무료 입장 가능합니다.

 

추가로, 철도 체험관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가 별도로 청구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